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새큼한 맛에 레인보우 색상만큼 톡톡 튀는 것은 없갰지.
이번에 런던에서 한다는 퀴어축제를 기념해서 이렇게 레인보우를 싹 뺀 흑백 제품을 한정판으로 출시하였다.
이날만큼은 다른 레인보우(게이/레즈비안의 상징이 레인보우)가 주목받기를 바란다면서..
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것이 마케팅의 감성적 정의라면
이런 것을 해야하지 않을까 싶다.
마이너리티에 대한 배려를 자신의 브랜드와 연결해서 보여주고 있다.
좀더 기술적으로 얘기하자면 저 원래 동판에서 색상만 빼면 되는지라 사실 비용은 크게 들지 않는다. 물론 생산물량을 빨리 소진해야 하는 작은듯 작지 않은 실무적인 문제가 있겠다.
또한 동성커플에 대해서 반대를 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'어라? 스키틀즈 너 이제 안먹어' 라고 할 수 도 있다.
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제품을 출시를 하럭한 마케팅 팀장에게 존경을..
예전 나이키의 휴먼레이스 5키로미터 짜리였던가,
마지막 피니시라인을 지나면서 나 스스로 무언가를 해내게 해준 나이키에 감사하던게 생각이 난다.
나도 그런 마케팅을 해야 하는데 지금 과연 그러고 있는지 좀 더 치열하게 고민이 필요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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